포트폴리오

What Do I Call You

‘믿듣탱’ 태연, 네 번째 미니앨범 [What Do I Call You] 공개!
다채로운 장르의 총 6곡 수록!

태연이 네 번째 미니앨범 ‘What Do I Call You’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What Do I Call You’를 포함한 다채로운 장르의 총 6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히트메이커 켄지를 비롯해 팝스타 Selena Gomez, Machine Gun Kelly를 프로듀싱한 작곡가 David Pramik, 미국 유명 프로듀서Mike Daley, 프로듀싱팀 Devine Channel, 인기 작사가 조윤경, 이스란 등이 작업해 완성도를 높였음은 물론, 태연도 수록곡 ‘To the moon’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시크한 무드+그루비한 보컬 매력의 타이틀 곡 ‘What Do I Call You’!

타이틀 곡 ‘What Do I Call You’는 개성 있는 악기들이 만들어내는 미니멀하고 리드미컬한 선율이 특징인 알앤비 팝곡으로, 이별 후에도 여전히 주변을 맴도는 그에게 느끼는 감정을 덤덤하고 무심하게 노래하는 태연의 보컬이 돋보인다.

수록곡 ‘Playlist’는 어쿠스틱 기타와 피아노, 레트로한 오르간 사운드가 부드럽고 나른한 태연의 목소리와 어우러져 감성을 자극하는 곡으로, 가사에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추억과 애정을 오롯이 담은 플레이리스트를 선물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태연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To the moon’은 부드러우면서도 간결한 비트를 타고 시크하게 툭 던지는 듯한 태연의 가창이 돋보이는 곡으로, 기분이 한없이 바닥으로 가라앉을 때, 감정을 훌훌 털어버리고 하늘 높이 떠있는 달로 떠나고 싶은 마음을 가사로 표현했다.

더불어 이번 앨범에는 뜨겁게 번져가는 사랑의 감정을 들판에 번지는 불꽃에 비유한 가사가 특징 인 ‘들불 (Wildfire)’, 잔잔한 기타와 따뜻한 피아노 선율이 어우러진 미니멀한 알앤비 발라드 ‘Galaxy’, 지난 5월 싱글로 공개된 ‘Happy’까지 총 6곡이 수록되어 있어, 태연만의 음악 감성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 profile_image 최고관리자
    DATE
    20-12-23 16:41
    CATEGORiES
    기타
목록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메인 컬러

레이아웃 스타일

박스형 와이드형

해당 페이지 서브 백그라운드